오늘은 코틀린 함수와 조건문을 배웠다.
파이썬과 c언어를 합친 것 같았다.
코틀린 함수
fun 함수이름(입력값) {
함수 내용
return 반환값
}
괄호를 쓰는 파이썬 같다.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**val random = Random() // 랜덤값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언**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val num1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1)
val num2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2)
val num3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3)
val num4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4)
val num5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5)
val num6 = findViewById<Button>(R.id.lottoNum6)
findViewById<FloatingActionButton>(R.id.runButton).setOnClickListener {
**setLottoNum(num1)
setLottoNum(num2)
setLottoNum(num3)
setLottoNum(num4)
setLottoNum(num5)
setLottoNum(num6)**
}
}
**fun setLottoNum(lottoNum: Button) {
lottoNum.text = "${random.nextInt(45) + 1}"
lottoNum.backgroundTintList = ColorStateList.valueOf(Color.rgb(86, 88, 88))
}**
}
여기서 내가 모르는 것만 보자면
fun setLottoNum(lottoNum: Button) { ... }
Button 컴포넌트를 입력값으로 받는데 이 컴포넌트의 별명을 lottoNum이라고 지어준 것이다.
lottoNum.text="${random.nextInt(45) + 1}"
텍스트 속성에는 숫자를 넣을 수 없으므로 ${ ... } 를 통해 문자처럼 만들어 텍스트값을 설정해준다.
코틀린 조건문
if ( n <= 10 ) {
A
} else if ( n <= 20 ) {
B
} else {
C
}
c언어에서 쓰는 조건문과 동일하다.
안드로이드 APP 메이트 - 코틀린 기초편 :: #8-1. 코틀린에서 함수 사용법 익히기 | 코드메이트
📌 코틀린 코드로 속성 변경하기 오늘은 어제의 과제를 바탕으로 로또 숫자를 랜덤으로 뽑아 실제 적용해보겠습니다. ⭐ 주의사항 ⭐ 본 과정은 코틀린 언어를 다루는 과정이 아니므로 문법 설
codemate.kr
'모각코 > 코틀린<기초편>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모각코 코틀린<기초편>10일차 (0) | 2022.02.18 |
---|---|
모각코 코틀린<기초편>9일차 (0) | 2022.02.17 |
모각코 코틀린<기초편>7일차 (0) | 2022.02.15 |
모각코 코틀린<기초편>6일차 (0) | 2022.02.14 |
모각코 코틀린<기초편>5일차 (0) | 2022.02.11 |